교통사고 입원 통원치료 합의금 전문가는 얼마 받을까?
교통사고 입원 통원치료 합의금
합의금에는 변수가 있습니다. 그중에도 교통사고 합의금은 워낙 세간에 떠돌아다니는 유언비어들이 많아서 더 혼란을 주기도 합니다. 그 허풍이 얼마나 심한지 자신이 받은 합의금에 대해서 말만 하면 주변에 있는 지인들의 영웅담에 비하면 정말 못 받은 취급을 받게 됩니다. 그럼 교통사고 합의금 전문가는 얼마나 받을 거 같으신가요? 저는 10년간 손해사정 전문인력을 일해온 사람입니다. 이제 간단하게 구분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긴장 및 염좌
전문가인든 일반인이든 기본적인 베이스가 어떤지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집니다. 바로 진단서인데요 진단서에 염좌라고 적혀 있다면 경미한 교통사고를 당한 것입니다. 보상금액의 크기에 대해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많이 다치지 않은 것에 대해서 감사해야 하겠죠. 하지만 이때도 입원인지 통원치료인지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통원치료의 경우에는 1일 8천 원으로 계산을 합니다. 50번 통원치료를 하셨다면 40만 원입니다. 하지만 반전은 50번 통원치료 다니는 동안 보험사에서 가만히 두지 않을 것입니다. 그전에 어떻게든 합의를 보려고 연락이 오겠죠.
입원 치료를 하신 경우에는 휴업손해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물론 입원을 안 해도 되는데 본인이 억지로 입원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병원에서 의사가 입원을 이야기했을 때 매우 중요한 개인일이 있을 경우 통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는 말입니다. 어찌 되었든 입원 치료를 하게 되면 휴업손해라는 것을 따지게 됩니다. 입원을 안 하고 일을 했다면 벌 수 있는 비용을 보상해 주는 것입니다. 월 1천만 원을 버는 전문직종이라면 그 금액이 엄청납니다.
하지만 만약에 본인이 무직이거나 주부와 같은 위대한 일을 하지만 비용을 받지 못하는 분이더라도 걱정마십시오. 한국에서는 모든 국민을 월 270만 원 정도를 벌 수 있다고 인정을 해 줍니다. 물론 하루 입원했다고 이런 합의금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저와 무료 상담을 하시면 바로 알게 되십니다.
2. 추간판 탈출증
진단서에 "추간판 탈출증"이라는 단어가 나왔다면 이 글을 더 보실 필요도 없이 바로 연락주셔야 합니다. 디스크라고 불리는 '추간판 탈출증'의 경우에는 후유장해 보상금과 관련이 있습니다. 위해서 나온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하고는 시작부터 보상금 규모가 다릅니다. 최소 수백만 원부터 시작을 하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추간판 탈출증은 진단서에 있는 것처럼 질병코드이기 때문에 사고 기여도, 기왕증 등을 따져야 하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그리고 보상금 규모가 크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매우 꼼꼼하게 지급 여부를 따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보험사를 상대하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큰 싸움이 시작된 것입니다. 손해사정 전문인력과 함께 해야지 가능성이 보입니다. 물론 저는 10년 이상 이 일을 해 왔기 때문에 보험사의 보상담당자와는 비교할 수 없는 경험과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빨리 일이 처리되나 하고 놀라실 것입니다.
지금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교통사고를 비롯한 어떤 사고이든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오래된 사고도 지금 다시 청구해서 지급받을 수 있으니 밑져야 본전이다 생각하고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