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혜연 사과 다음 연예인은

by ○☆★☆☆○★☆ 2020. 7. 17.


한혜연 사과

강민경 해명 사과 논라니 있을때 가장 많이 언급된 또 한명의 방송인은 바로 한헤연이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슈스스TV"가 독창적인 캐릭터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요.. 협찬이나 광고 표기 없이 PPL을 진행한 것 아니냐 라는 논란 때문이었습니다. 


결국 7월 17일에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한혜연 사과 영상이 올라오게 됩니다. "이렇게 인사드리게 돼서 너무 죄송하다"라는 말로 이야기를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단지 글로 남긴게 아니라 직접 채널에 나와서 설명을 했기 때문에 진심을 담아서 이야기 한다는 느낌을 많은 유저드들이 받았을 것입니다. 




전체적인 내용의 취지는 너무 허술하게 제작을 하고 대처를 한것에 대해 죄송하고 자기 자신에게 실망을 했다라는 것입니다. 한혜연의 유튜브 채널은 무려 86만명이나 구독자가 있는데요. 그 인기 비결중 하나가 직접 사용해보고 제품을 추천한다는 방송 컨셉 때문이었습니다. 


그런 컨셉을 갖고 있지 않았던 강민경 채널보다 실망감이 배반감이 더 클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지금것 수 없이 많은 영상이 올라오고 나 역시 굉장한 텐션에 재미있고 유익하게 봤지만 전부 직접 사서 입어본 걸로 알았습니다. 하지만 일부 영상은 ppl이었고 협찬 광고 표기가 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향후 조취로서 문제가 되는 해당 영상은 즉시 문구를 표기해서 수정할 예정이며, 철저한 제작 검증 시스템을 통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도 이야기 했습니다. 


일반 개인이 하더라도 채널이 커지면 수익이 커지고 그러다보면 책임을 져야 할 상황이 더 많아지고 복잡해지는 것 같습니다. 방송인이고 이미 관련된 경험이 많았기에 이번 사태에 대해서 댓글로 다양한 의견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관련 전문가와의 상의를 통해서 적법한 절차로 계속 즐거운 채널 운영 해 갔으면 좋겠네요. 




지금은 연예인들이 공중파나 종편뿐만아니라 거의 90% 이상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추세이죠. 당연히 그럼 광고 진행이 이어집니다. 지금까지도 그래왔고요. 이런 이슈들이 더 좋은 환경을 만들거라 생각합니다. 

댓글